정보/골프레슨

칩샷 연습, 어디까지 해봤나요?

조니양 2016. 10. 11. 07:00


칩샷을 멋지게 구사할 수 있다면 그린사이드에서 참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멋진 칩샷을 날리는 프로를 바라보며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고 있을 골퍼분들을 위해 칩샷 교정을 위한 팁을 준비했어요. 아무리 연습해도 늘지 않는 칩샷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도전해보세요!


 

칩샷 연습, 어디까지 해봤나요?

 

 

1. 스윙 시 시선을 바꿔보자

 <출처: gettyimagesBank>


칩샷을 하면서 거리 조절에 실패하여 고민하는 골퍼들이 많이 있습니다. 타깃 지점에 따라 적절한 스윙 속도가 조절되어야 하고 스윙 속도가 조절되어야 거리 조절이 가능해진답니다. 볼을 맞추는 데 자신이 있다면 스윙을 할 때 볼이 아닌 타깃을 향해 시선이 머물도록 해요. 스윙을 하는 동안 타깃에 시선을 둔다면 타깃까지 거리가 잘 맞도록 스윙 속도를 자연스럽게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출처: gettyimagesBank>


혹시 볼을 보지 않고 스윙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시선을 손에 두세요. 칩샷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클럽이 볼을 치기 전까지 손이 클럽헤드보다 앞에 위치해야 한답니다. 따라서 시선을 손에 둔다면 임팩트 순간까지 핸드퍼스트를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2. 체중 이동을 바꿔보자


<출처: gettyimagesBank>


칩샷은 볼을 띄운 다음 볼을 구르게 하는 샷이기 때문에 퍼올리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죠. 하지만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퍼올리는 샷을 한다면 부자연스러운 스윙으로 좋은 샷이 나오기 어렵답니다. 퍼올리는 느낌을 제대로 살리려면 오른발 뒤꿈치를 들어 체중을 앞발에 집중시키세요. 뒤꿈치를 들고 엄지발가락으로 균형을 잡고 스윙을 하면 자연스러운 하향타격을 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3. 마지막 시도: 클럽을 바꿔보자


<출처: gettyimagesBank>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새로운 골프장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물론 칩샷을 교정해 줄 장비까지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답니다. 바로 칩샷 전용 클럽, 치퍼랍니다. 애써 연습을 해보아도 칩샷이 좀처럼 발전하지 않는다면 칩샷 전용으로 고안된 클럽을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치퍼를 멀리하는 골퍼분들도 계시지만 치퍼는 공인 클럽이기 때문에 라운드에서 사용하는 것에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구매를 하실 때는 꼭 미국골프협회에서 승인한 제품을 고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