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골프팁

드라이버 샷이 하늘로 치솟는다면?

조니양 2015. 4. 3. 07:00


드라이버 샷이 하늘로 치솟고 앞으로 구르지 않는다면 접근 각도가 지나치게 가파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럴 때 탄도는 필요 이상으로 높아지고 볼에 백스핀이 과도하게 걸리게 되는데요. 이런 문제를 지닌 골퍼에게서 나타나는 숨길 수 없는 증거는 바로 드라이버 위쪽에서 발견하는 임팩트 마크랍니다!

드라이버 샷이 하늘로 치솟는 골퍼에게 유용한 Tip 바로 알려드릴게요!



 드라이버 샷이 하늘로 치솟는다면?



<출처: 123rf>


아이언의 경우는 볼을 다운블로로 치는 것이 좋지만 드라이버 샷은 비질하듯 쓸어쳐야 하는데요. 볼이 또 다시 위로 튀어 오르는 것을 보고 싶지 않은 골퍼들을 위해 바로 시작할게요!




<출처: 123rf>


1. 볼을 스탠스의 중앙에 둔 채 플레이 하는 것은 잘못되었다!

아이언 샷을 하는 것처럼 볼을 스탠스의 중앙에 둔 채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바로 이런 이유로 다운블로의 임팩트가 발생하고 볼은 위로 튀어 오르는 상황이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볼을 왼쪽 팔뚝과 일치시킨 상태에 놓아야 한답니다.





<출처: 123rf>


2. 스탠스를 넓게 잡고 왼쪽 힙이 오른쪽에 비해 5cm 높아야 한다!

이런 자세를 취하게 되면 척추가 타겟 반대 방향으로 기울게 되고 상체가 볼 뒤쪽에 머물게 함으로써 클럽 헤드가 상승 곡선을 그리는 동안 볼을 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출처: 123rf>


3. 드라이버 샷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끝까지 몸을 회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 어깨를 턱까지 끌어당기면 하체로 다운스윙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요. 바로 이 부분이 티 샷을 쓸어치는 데 아주 중요한 요소를 차지 한답니다.




<출처: 123rf>


4. 다운스윙을 할 때 상체는 타겟으로부터 멀어지며 회전해야 한다!

이렇게 회전을 해야 머리가 볼의 뒤에 머물러 있게 되고 임팩트가 이루어지는 동안 팔을 채찍처럼 휘두를 수 있어요. 또한 상체가 뒤쪽에 있는 것도 볼을 올려치는 데는 꼭 필요한 요소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