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소식/골프존GDR아카데미

골프스윙 잘하는 법! 백스윙을 크게 하라 (feat.양기욱 프로)

조니양 2016. 8. 29. 07:00


어느새 해가 짧아지더니 요즘은 제법 선선한 아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니 가을 골프에 대한 기대가 점점 높아지는 것 같아요. 이번 가을 골프에선 좋은 스윙으로 더 나은 스코어를 적어 내고 싶으시다면 지금! <골프존아카데미 서초점> '양기욱 헤드프로'의 레슨을 듣지 않을 수 없겠죠?


양기욱 헤드 프로는 스윙에 있어서 상체와 하체가 분리되어야 함을 매우 강조해왔는데요, 오늘의 레슨 역시 스웨이, 배치기 등 잘못된 스윙을 잡아줄 수 있는 조언을 주신다고 합니다. 아무리 중요하다고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상체와 하체의 분리! 양기욱 헤드 프로님의 레슨과 함께 완벽히 습득해보세요 ^^

 


 

백스윙을 크게 하라!

 

 

1. 골반은 항상 회전한다

 

<출처: gettyimagesbank>

 

스윙 시 하체는 골반의 회전과 함께 이동한다. 이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들어왔던 열성적인 골퍼님들은 '골반이동을 하는 데도 잘 되지 않는다'라며 자책하기도 한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골반을 이동함에도 불구하고 스윙 자세가 잡히지 않는 것은 하체와 골반이 같이 이동하는 자세가 되지 않아서 골반의 회전을 도중에 멈춰버리기 때문이다.


백스윙 시 골반은 양 발 위에서 양다리를 축으로 회전 만하고 다운스윙 시에는 회전과 동시에 이동이 되어 왼발 위로 완전히 올라오게 되어야 한다. 이 때 골반이 계속해서 회전을 하고 하체는 측면으로 이동이 되어야 하는 것인데, 하체가 이동이 되기 위해 골반의 회전이 멈추어서는 안된다. 만약 회전이 멈추게 된다면 흔히 말하는 배치기가 되어 우측으로 푸쉬되어 밀리거나 슬라이스 또는 심한 훅이 발생될 수 있다.  

 

 

2. 올바른 하체의 회전&이동 

 

골반이 항상 회전하기 위해서 백스윙을 크게 한다면 자연스레 회전하는 폭이 커지기 때문에 백스윙의 크기가 회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다음에 소개하는 하체의 회전과 이동에 도움이 되는 골프 피트니스를 병행하길 바란다.



① 클럽 2개를 준비한다.

② 좌측 사진과 같이 클럽 하나는 왼발 옆에 나란히 두고 나머지 클럽 하나는 양속으로 타깃과 평행하게 하여 골반을 잡는다.

③ 우측 사진과 같이 골반과 함께 잡은 클럽을 회전&이동하여 왼발 옆에 놓은 클럽과 평행하게 만든다.

 

일관되고 안정된 스윙을 위해서는 하체(골반)의 지속적인 회전과 함께 이동시키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3. 상체와 하체의 올바른 연결동작


만약 상체와 하체가 분리된 올바른 스윙을 위해서는 반드시 코어가 강화되어야 한다. 다음에 소개할 코어 트위스트는 코어의 강화 뿐 아니라 스윙 시 반드시 필요한 몸의 코일링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① 좌측 사진과 같이 양팔은 팔짱을 끼고 몸과 수직으로 만들어 한 쪽 다리를 몸과 일직선이 되게 곧게 펴 한다리로 서서 10초간 버틴다.

② 그 다음 우측 사진과 같이 곧게 폈던 다리는 지탱하던 발 뒤에 놓는다.

③ 지탱하는 다리 방향으로 상체를 회전시켜 몸의 꼬임을 느낀다.

 

위 두 동작을 1세트로 하여 연습을 한다.

 

사실 스윙 자세는 교정하고 교정해가며 발전을 해나갈 테지만 기본적으로 하체의 올바른 회전을 확실히 익혀두어야 하죠. 오늘 양기욱 헤드 프로의 레슨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스윙 중 골반 회전이 정지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하체의 올바른 회전을 위한 팁을 알려주셨는데요, 꼭 직접 해보시고 멋진 스윙으로 가을 골프를 맞이 하시길 바라요 ^^:)